본문 바로가기
컴퓨터전반/에러

맥북 :: Spring MVC Project 생성 에러 - Could not initialize class

by 개발하는 경제학도 2022. 2. 5.

이클립스에서 스프링 MVC 프로젝트를 생성하려다가 에러가 발생했다.

 

eclipse - file - new - other - Spring Legacy Project - Spring MVC Project를 생성하려고 했는데

Could not initialize class 가 나오면서 프로젝트 생성이 안되었다.

 

찾아보니 jdk버전이 8 버전 이하여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.

Spring Legacy Project가 최신의 jdk와 최신의 이클립스에서는 사용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한다.

 

해결을 위해서 아래와 같은 명령어로 자바의 버전을 확인해주었다.

java -version

 

확인해보니 나의 맥북에는 최신의 jdk 16 버전과 jdk 8 버전 모두가 있어서 jdk 8 버전만 남겨두기로 했다.

JavaVirtualMachines 폴더가 있는 경로로 이동후 jdk 16 버전을 아예 삭제해주었다.

cd /Library/Java/JavaVirtualMachines
sudo rm -rf jdk-16.0.2.jdk

 

그런 다음, 이클립스를 재시작해주니 정상적으로 프로젝트가 생성되었다.

댓글